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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/UX 디자인 패턴이 아닌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입니다.
패턴 종류에 대해 정리하고 차후 포스팅으로 c# 스크립트로 하나씩 정리하며 공부하겠습니다.
Design Patterns
Creational (생성)
- 생성 디자인 패턴은 여러 상황에 맞는 객체 생성 메커니즘을 제공
- 코드를 유연하고 재사용 가능하게 유지
Constructor
Factory
Abstract Factory
Prototype
Singleton
Builder
Structural (구조)
- 유연성과 확장성을 유지하면서 더 큰 시스템을 구축할 때 여러 클래스를 구성하고 결합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있다.
Adapter
Bridge
Composite
Decorator
Facade
Flyweight
Proxy
Behavioral (행동)
- 서로 다른 객체가 서로 통신하는 방식
Chain of Responsibility
Command
Iterator
Mediator
Observer
Strategy
Visitor
Memento
State
Template metho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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